본문으로 바로가기

인터넷끊김 해결방법

category IT 2019. 1. 13. 11:29
반응형



인터넷을 쓰다보면 인터넷끊김 현상이 발생하는 지역이 있습니다.


게임 같은거 하다 끊기가면 개빡치니..!!


이런 현상 원인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 보겠습니다.






우선 장애현상 빈도가 높은 순으로 나열해 보겠습니다.


1. 회선문제

2. 인터넷 제공 회사 서버 문제

3. 인터넷 단말기(모뎀) 문제

4. 인터넷 해당 지역 사용자 초과

5. 사용자 PC 웜/바이러스 감염 

6. 공유기 문제

7. DHCP 임대갱신으로 인한 끊김(2번문제에 포함됌)




1번, 2번, 3번, 7번은 문제는 인터넷 장애 접수를 하셔야합니다.

1번은 회선불량, 찢김, 노이즈 등등으로 발생합니다.

2번 서버 포화 및 유지보수 부족, 기술부족으로 발생합니다.

3번 단말기 자체 불량

7번 2번문제에 포함된 문제로 기술부족으로 발생합니다.


4번 문제 같은 경우 초기증상으로 해당지역 사용자 초과로 PC를 켤때마다 IP가 자주 바뀝니다.

보통 유동IP로 IP가 자주 바뀐다고 생각하지만 거진 고정IP처럼 IP는 잘 바뀌지 않습니다.

이 경우는 IP를 조회해보시면 해당지역이 아닌 타지역으로 나옵니다. 

해당지역 IP초과로 다른지역 IP대역대를 빌려서 쓰기때문입니다.

대역대가 같은 지역인데 다른 경우도 있는데 이 경우는 지역등록을 잘 못한 경우 입니다.



이 경우는 인터넷망을 바꿔야 합니다. 회선을 다시깔고 무슨 짓을해도 해당지역 서버와 증설하지 않는 이상 해결이 안돼는 경우입니다.  인터넷 회사를 옮기셔야 합니다.



5번문제 사용자 문제 입니다.

간단히 윈도우를 새로설치 하시면 됩니다. 근데 이 경우는 극히 드물긴한데 Windows7이하 버전 사용자라면 한번쯤 살펴 보셔야 합니다.


------------------------------------------------------------------------------------------------------------

6번 같은 경우 공유기 이상으로 간혹 이런 경우가 있습니다.

공유기 문제인지 어떻게 아냐? 

이런 경우 다른 공유기로 교체해서 테스트를 해보시면 됩니다.

여유분 공유기가 없을때는 인터넷선을 PC로 다이렉트로 연결해서 사용해 보시면됩니다.


PC에 직접연결해서는 끊김이 없는데 공유기에 연결해서 PC에 연결해서 끊김 현상이 발생하면

우선 공유기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해보시고, 공유기 회사에 문의해 보셔서 개선이 안돼면 공유기 회사에 AS를 보내시면 됩니다.


AS를 보내시기전에 무상기간이 남았는지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문의해보시기 바랍니다.

공유기 무상AS는 보통 2~3년 입니다. 

유상 경우 공유기보다 더 비싼 금액이 나오기때문에 새로 구매하시는걸 추천 드리구요.

그렇다고 그 공유기를 버리진 마시고 나중에 백업용으로 사용하셔도 됩니다.


이런 경우 공유기가 문제 있다고 생각되긴하지만 다른 회사의 망에서 또 제대로 작동하는 경우가 있습니다.(공유기회사 펌웨어문제)





※ 해당 AS기사가 방문하면 대처요령


장애처리 됐다고하하면

1. ping test 요청(공유기 핑, 서버 핑)

공유기랑 서버 핑 테스트 좀 해주세요.

(숫자가 낮을 수록 좋습니다.)


2. 인터넷 속도 측정 요청(3회 이상)

인터넷 속도 측정 좀 해주세요.

(손실률이 있는지 잘 보셔야 합니다.)


※ 해당 AS기사가 2번째 방문하면 대처요령

첫번째 방문에서 보통 해주지만 안했다면


1. 인터넷 단말기 교체 요청

인터넷 모뎀 교체 해보죠. 


첫번째 방문에 교체를 했다면


1. 회선 새로 설치해주세요!


※ 해결이 안돼었다?


이제 슬슬 AS기사도 답이 없을 겁니다.
AS기사도 해줄건 다 해줬습니다.

짜증내지 마시고
PC와 공유기 체크 한번 해보시고 이상이 없다! 라면
해당 기사를 몇번 더 불러서 위약금 없이  해지 하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 해당지역 AS기사가 IT에 잘 아시고 양심있는 분이면  해결책을 제시하거나 솔직하게 이야기 해주실겁니다. 잘 모르시는 분들은 대충 둘러대기 바쁠겁니다. 


한달에 3~5회정도 같은 장애가 발생하면 위약금없이 해지가 가능하고요.

(회사마다 조금씩 틀림)

장애가 발생하는 날짜엔 요금 빼줍니다. 보통 고객이 요청해야 해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