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넥슨 매각?!

category IT 2019. 1. 16. 14:10
반응형



국내 1위 최대 게임업체 넥슨 매각 뉴스보도가 있네요.  넥슨에 대해서 대충 알아 보겠습니다.

넥슨 매각에 대한 내용은 넥슨 지주회사인 NXC 지분 전량 98.64% 지분 전량을 내놓다는 이야기 입니다.

아마 넥슨이 전량 매각되면 수십조 단위의 액수라 규모가 커서 중국회사로 넘어 갈거라 예상하는데요.


PC게임산업이 모바일로 넘어가면서 수익감소와 중국게임들 국내상륙, 이명박근혜 정부때 만들어진 정부규제와 여성부의 게임산업의 각종규제, 

넥슨 게임들이 과금을 요구하는 게임들이 태반이라 부정적 사회인식이 한 몫했을듯 합니다. 

넥슨의 예전 별명이 돈슨입니다. 지금은 넥슨보다 다른 게임사들이 더 심하죠.

예전 게임업계에서도 풍문으로 각종 소규모회사들을 사들여서 넥슨이 커졌다는게 업계설이 있습니다.

게임산업에서 들리는 풍문으로는 정치자금 내놓으라고 했는데 안내놓으니 게임규제를 만들었다는 설이 있습니다.

사실인지 아닌지는 모르겠습니다.


넥슨 인수 할거라고 예측되는 회사는 텐센트가 가장 유력하다고 합니다. 텐센트 기업가치는 600조가 넘었는데 떨어져 작년 450조라고 합니다.

텐센트는 넷마블 지분 17.71% 보유하고 있으며, 넷마블은 엔씨소프트 지분 8.89%를 보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대륙기업이 그런지 단위도 후덜덜합니다.






뭐 지금 한국게임산업은 모바일쪽이 대세이면서도 PC게임, 모바일게임 과금을 유도하는 방식으로 사행성을 조장하고 있습니다.

돈이면 다되는 세상이 지금 한국게임산업(?)입니다. 지금 모든 게임이 다 그렇지는 않습니다.


넥슨이 몸집을 불려 한국게임산업을 이끌어간것도 맞습니다. 주식상장을 일본에해서 이미지가 안좋을뿐.. 

넥슨 자금설중엔 일본 자금으로 세워진 회사다 라고하는데 이게 확실한지는 모르겠네요.


넥슨과 더블어 한국게임업체들이 수출도하면서 효자 노릇한것도 맞습니다.


제 생각엔 진짜 매각하려는게 아니라 정부에 메세지를 던진게 아닐까 싶습니다.

다만 넥슨이 정부규제와 부정적 사회인식때문에 그런거라면 일본주식상장 폐장하고 한국으로 상장하고 게임성을 블리자드쪽으로 방향 전환하면 좋을듯 싶습니다.

게임산업에 정부규제는 전면 철폐해줘야하는게 맞구요. 실질적으로 규제도 되지 않습니다.


참~ 이상하게도 대기업에 관대하고 기업세금 깍아주고 기업규제를 풀어줘야한다는 새누리당(자유한국당 + 바른미래당)이 게임산업엔 규제! 규제! 규제!만 했죠.

이상입니다~


반응형

'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카오 잔여백신 예약 방법 총정리  (0) 2021.05.27
5월28일자  (0) 2019.05.28
아이폰SE2 스팩 및 출시일 정리  (0) 2019.01.16
문서비교 프로그램 한글판  (0) 2019.01.16
인터넷끊김 해결방법  (0) 2019.01.13